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완독 18/ 자기계발] 빅 커리어. 박상배. 다산북스.

빅 커리어는 ‘단순 직무’를 벗어난 ‘나만의 업’을 찾고, 현재의 자리에서 업을 개척하고 만들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즉, 한마디로 요약하면 경력을 잘 쌓아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는 것이 ‘빅 커리어’다. (28)




작년 이맘때 읽었던 ‘현장 본깨적’의 개정판으로 새 옷을 입고 출간된 이 책, ‘빅 커리어’. 전혀 달라진 제목과, 표지로 새로운 마음으로 읽다 보니 ‘어? 이거 뭐지?’ 하면서 문득 기억나는 구절이 있었고, 돌이켜 보니 작년에 읽었던 책의 개정판이었던 것이다. 그러고 보니 1년 만에 개정판이 나왔다. 지난번 그 책이 완판되었거나, 수정 추가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판단되었거나. 아마 두 번째 이유였을 것이다. 책의 전체적 큰 내용은 작년에 읽었던 그것과 거의 비슷한데 제목도 디자인도 레이아웃도 바뀌었더니 이해도 더 잘 되고 다른 책을 보는 것 같은 기분이다.

책도 새 옷을 입고 새 단장을 했는데 나도 무기력한 마음가짐을 내려놓고 다시 새롭게 깨어나기 위해 기쁜 마음으로 재독한다. 재독인 듯 아닌 듯 새 기분으로 읽고 있는데, ‘의업’이 쉽지 않음을 느낀다.



개인적으로 2~3년 전부터 매너리즘에 빠졌는지 작년에 이 책을 처음 접할 때에는 이 책이 하는 이야기가 전부 솔깃했는데, 지금은 남의 이야기로 들린다. 아무래도 지금은 자기계발 책을 읽으며 열의를 다지기보다는 내려놓음을 연습하고 휴식이나 기분전환을 목표로 해야 할 것 같다.

빅커리어를 위해서는 모든 일을 프로젝트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프로젝트로 업무를 수행하면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도 설레는 마음으로 도전할 수 있고, 끝냈을 때의 성취감도 크다. (68)




새로운 변화와 돌파구가 필요하다. 이정도는 해볼 만 할 것 같다. 이만큼이라도 도전해보아야겠다.


1-1-1법칙 (202)
1. 하루 한 시간 방해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집중해 일을 한다.
2. 하루 한 번 어제와 다른 일을 시도한다.
3. 하루 한 사람(고객, 동료)의 요구를 해결한다.


Posted by 따듯한 꽃.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