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하는 아티스트 웨이

[세 번째 시작] 모든 순간이 아티스트 데이트

소시지 당근 양파

오늘 저녁 식사를 위해 장 볼 목록이다. 며칠 전부터 먹고 싶던 카레를 만들 계획이다. 얼마 만에 쉬는 휴일인가. 느지막이 일어나 아점을 먹고 운동을 다녀와 점심을 (또) 먹고 청소를 하고 빵과 커피를 사러 다녀왔다가 청소와 빨래를 하고, 커피와 빵을 마신다.

오랜만에 즐기는 집안일이 좋다. ‘오랜만’이어서 좋은 건지, 오랜만에 ‘쉬는’ 주말이어서 뭐든 좋은 건지. 날씨도 바람도 공기도 그저 좋다.



운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길, 길가에 있던 음식점에 들러 점심을 먹었다. 이 쬐끄만 게 12,000원이라니! 꿍시렁거리며 다신 오지 않으리 생각했지만, 고슬거리는 밥과 풍미 깊은 장국이 예술이었다. 역시 사람 많은 덴 이유가 다 있었다.

요즘은 요가를 즐기고 있는데, 요가에 빠져든 계기는 아마도 몇 년 전 아디다스의 요가 이벤트로 알게 된 아미라 선생님 덕분이다. 참한 외모(!)와 나긋한 목소리, 몸동작이 그저 참여하는 사람에 불과한 나의 마음마저 편안하게 해주었고, 그리고 얼마 후 요가원에 등록했다. 그렇게 요가를 즐기게 된 지 1년이 조금 넘었다. 며칠 전 부터 요가의 마지막 아사나인 ‘사바 아사나’를 할 때 몸은 이완되어있지만, 정신은 번쩍 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잠깐 조는 듯 꿀잠을 잤던 것 같은데 요즘은 사바 아사나를 하려고 누우면 정신이 또렷해진다. 요가원의 프로모션 상품인 향기를 머금고 있는 눈 덮개(!) 덕분인지 이 변화가 옳은 건지 잘못하고 있는 건지, 잠들어야 하는 건지 깨어있어도 되는 건지 알 길이 없다. 그저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을 외우며 돌아가신 할머니를 떠올리고 살아있음에 감사하게 된다. 마음이 건강해지는 요가를 하는 시간이 좋다. 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여유 있는 나의 삶도 좋고.

이것저것 부지런하게 보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그저 흘러가는 이 시간이 좋다. 남은 빨래가 끝나는 세탁기의 노래를 기다리며 자판을 두드리는 오늘 하루의 모든 시간이 내게 아티스트 데이트 그 자체이다. 매일매일 감사하고 행복하다. 그게 인생이고 이게 내 삶. 앞으로 나아가도 좋지만, 여기에 서 있어도 좋은 내 인생.

‘띠 띠리리 릿디 띠리리리리리리 띠’

세탁기가 멈추었다. 남은 빨래를 정리하고 소시지와 양파, 당근을 사러 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