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하는 아티스트 웨이

[세 번째 시작] 아티스트웨이 3회 모임 (3장 과제와 점검, 4장 시작과 준비)




​- 지난 모임에서 마무리하지 못했던 3장 과제 몇 가지와 점검
- 4장 읽기, 과제 준비


​3장은 ‘분노에 귀 기울이는 방법’, 4장은 ‘정직한 변화’에 대하여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한주씩 시간이 쌓이면서 나를 인정하고 작은 변화를 받아들이는 이 과정. 너무 많은 이야기를 나눠서 딱히 기억나는 무언가는 없지만, 함께 나누며 에너지가 더해짐을 느꼈다. 아마도 함께했던 모두가 느꼈을 것이다.

한 참여자(?)가 부담을 내려놓으라고 했던 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었다는 말을 전해줘서 고마웠다. 나 역시도 함께하는 사람들 덕분에 시간 내고 용기 내어 도전하는 시간인데, 그 기분을 되새길 수 있어 좋았다.

다음 모임에선 시간 조율이 꼭 필요할 것이다. 시간을 잘 챙겨서 에너지 배분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