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읽고 또 읽기/경제 경영

[책 추천]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책: 비즈니스 리모델링



[완독 13/ 경제경영] 비즈니스 리모델링. 장효평. 새로운 제안.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짧다. 마음먹고 읽으면 한 두 시간 안에 읽을 수 있다.
* 간단하다. 이 책과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단 몇 가지로 추릴 수 있다.
* 곱씹을수록 영감을 준다. 오랜만에 책을 읽으며 글로 쓰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하고 곱씹으며 돌파구를 찾게 돕는다.
* 수입과 노동이 비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꼭 읽어야 한다. 이 책은 그 반대를 이야기한다.
* 정체기로 돌파구를 찾지 못한 자영업자, 창업자, 프리랜서, 직장인이라면 꼭 읽어야 한다.
* 창의적인 사람에게는 더욱 도움이 된다. 이 책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지 않는다. 자신의 업무와 비교하며 생각하고 생각해야 한다.
* 친절하지만 친절하지 않다. ‘비즈니스 리모델링’을 위해 이 책이 제시하는 건 단 몇 가지가 전부이지만 스스로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자 노력하지 않는다면 뻔한 경제 경영서처럼 느껴질 것이다.
* 전공자가 아닌 사람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할 말이 많지만 하지 않겠다. 이 책은 나 혼자만 알고 싶다. 숨겨두었다가 몰래 꺼내어 읽고 싶다. 현재 나의 상황과 맞물려 더욱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던 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쉽고 명쾌한 경영 관련 책을 본 적이 없다. 전문 서적은 너무 어렵거나 아니면 너무 쉽거나 둘 중 하나였다. 다른 사람들은 이 책을 어떻게 느낄지 궁금하다. 책을 읽으면서 오랜만에 다른 사람의 느낌이 궁금해졌다. 막막했던 안개가 갑자기 걷히는 기분이 들고, 해결 가능성이 느껴진다.
이런 시기에 이런 귀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다행이고 감사하다.













주인이 된다는 것은 통제권을 가진다는 것이다. 시간과 돈을 통제한다는 이야기다. 가격을 당신이 정한다는 것이고, 시간을 당신이 필요한 대로 쓴다는 것이다. (39)

최악의 경우, 그 짧은 기간 동안 수입이 줄어든 채로 지낼 각오 정도는 해야 한다. 그 정도 최소생활비는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45)





거듭 말하지만, 이 과정은 당신이 철저히 시간과 도의 주인이 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통제권을 소유하는 것이며, 선택권을 가지는 삶이다. (1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