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읽고 또 읽기/경제 경영

[책 추천] 사장님! 절세? 어렵지 않아요. 최용규. 가나북스. (2019)


[2019-45 / 경제경영. 세금] 사장님! 절세? 어렵지 않아요. 최용규. 가나북스. (2019)

세금 관련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누구에게 소개해주지 않고, 나만 몰래 보고 싶은 알짜배기 책.



회사에 소속된 직원으로 일할 때는 총무팀, 홍보, 마케팅, 영업, 제품 개발 등 각 직원이 자신의 부서에서 맡은 업무를 책임지고 처리하면 되지만, 개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스스로 처리하거나 지시해야 한다. 관련 지식이 있다면 금상첨화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홀로 해결해야 하기에 모든 분야에 두루두루 밝기는 어렵다. 특히 세금 관련 업무는 용어도 생소하고 처리할 것도 많고, 할 때마다 어려워 정신을 쏙 빼놓는다. 그렇다고 그때마다 세무사 사무소에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라 답답하기만 하다. 그런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 같은 책이 출판되었다. 세무신고 중 꼭 해야 하는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를 중심으로 증빙 절세 방법과 세무 대리인 사용법을 다루고 있다.



꼭 절세를 원치 않더라도 개인 사업가나 예비 창업자라면 이 책을 통해 세무 업무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 처리를 도와주는 세무대리인을 고용할 수 있지만 의뢰인이 정확히 알지 못한 상태라면 만일에 발생하는 문제는 모두 사업자의 책임이기 때문에 (세무사 사무소에서 처리해준 것이라 할지라도 문제 상황이 닥칠 경우 사업자에게 책임이 돌아간다) 이정도의 책 한 권 읽어 기초 지식을 갖는다면 경영지원팀 직원 한 명 구한 것처럼 든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소상공인이나 세무초보자, 개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