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읽고 또 읽기/경제 경영

[책 리뷰] 크리에이터의 시대, 2019 SNS 트렌드를 읽다. 정진수. 천그루 숲. (2018)



[완독 2019-32 / 경제경영. 마케팅] 크리에이터의 시대, 2019 SNS 트렌드를 읽다. 정진수. 천그루 숲. (2018)

SNS 홍보 관련 실무자이자 교육 강사 정진수의 신작 ‘크리에이터의 시대, 2019 SNS 트렌드를 읽다’는 SNS 트렌드 입문서이다. SNS가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은 지금 SNS를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시되고 있다. 많이 활용되고 있는 SNS를 비교 분석해 놓은 책이라 읽기 쉽고 편리했지만, 그 이상의 정보가 없는 건 아쉬웠다. 책을 읽고 저자의 강연을 함께 들었다면 고급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었을 텐데. 이미 업무 관련으로 SNS를 이용하고 있는 내게 새로운 유익한 정보는 많지 않았다. SNS를 하면서 막연히 생각해왔던 것들이 글과 책으로 정리된 느낌. 세부적인 솔루션이 제공되지 않는 점은 아쉬웠지만,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SNS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기에 이 책처럼 전체적으로 정리하는 책을 읽는 것도 나쁘진 않았다. 책을 읽고 막연하게 여겼던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 당장 활발한 활동은 어렵겠지만, 마냥 손 놓고 지켜보기만 하는 것보단 도전하는 게 나을 테니까.

반응형